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여행자보험에 가입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오늘은 해외여행 중 핸드폰 파손으로 해외여행보험 핸드폰 파손 청구 한 후기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해외여행보험 비교 가입하기
해외여행 가기 전에 다양한 해외여행보험 상품을 검색해보고 비교해보실텐데요. 저 역시 여러 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카카오, KB, 마이뱅크 등 보험사에서 해외여행보험을 견적을 넣고 비교하였는데 각각 장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로는 몇 가지 이유로 인해 마이뱅크 해외여행보험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1.1 마이뱅크 보험에 가입 한 이유
(1) 해외여행보험 고지의무 사항
해외여행보험도 계약전 고지해야 할 의무사항이 있다는 것을 모르고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보았는데요. 비교를 끝내고 보험 가입 직전에 해외여행보험도 고지 의무 사항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① 최근 5년 이내 아래 10대 질병으로 입원 또는 수술을 받은 사실이 있습니까? (10대 질병: 암, 백혈병, 고혈압,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간경화증, 뇌졸중증, 당뇨병, 에이즈)
② 여행 중 운동경기에 참여하거나 아래 활동을 반복적으로 할 계획이 있습니까? (스쿠버다이빙, 행글라이딩, 패러글라이딩, 스카이다이빙, 수상스키, 모터보트, 자동차, 오토방이 경주, 버닞점프, 빙벽 등반, 암벽 등반, 산악 등반, 제트스키, 래프팅, 체육대회, 국토대장정, 자전거 일주 여행 등 이와 유사한 활동) ③ 해외 체류기간 중 해외위험지역(전쟁지역, 미개척지, 등반산악지대 등)으로 이동할 예정이 있습니까? |
위와 같은 고지 의무 사항을 보고 ①문항으로 인해 암환자인 제가 다수의 해외여행보험에 가입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암환자라 하더라도 가입 할 수 있는 보험 상품 중에 선택을 해야 했고 선택의 폭이 매우 좁아졌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암환자라도 가입 할 수 있는 곳이 마이뱅크 보험이었기 때문에 고민할 것 없이 마이뱅크 해외여행보험에 가입 하게 되었습니다.
(2) 마이뱅크 해외여행보험 쿠폰
예전에 해외여행을 갈 때도 마이뱅크에서 보험에 가입 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할인 쿠폰이 제공되었습니다. 때마침 카톡으로 마이뱅크 해외여행보험 쿠폰이 만료되어 간다는 연락을 받아서 기쁜 마음으로 쿠폰을 적용 받아 보험에 가입 하였습니다.
1.2 해외여행보험 보장 내용
제가 마이뱅크 해외여행보험에서 가입 한 상품의 보장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안심플랜 (11박 12일, 보험료: 17050원)
① 해외의료비 보장
- 상해 US 2만달러
- 질병 US 2만달러
- 긴급구조/송환 US 3만달러
② 빈번한사고 보장
- 항공기 지연/결항(4시간) 30만원
- 항공위탁수하물 지연도착(6시간) 30만원
- 항공위탁수하물 파손/도난/분실 100만원
- 휴대물품 파손/도난 100만원
- 배상책임 3000만원
③ 사망보장
- 상해사망/후유장해 2억원
- 질병사망/고도후유장해 5000만원
④ 기타 보장
- 긴급귀국 30만원
- 여권분실 6만원
- 항공기 납치 140만원
- 식중독입원 30만원
- 특정전염병치료 30만원
물가가 더 비싸고 병원비가 높은 지역을 여행할 경우에는 해외의료비 보상 범위가 넓고 금액이 높은 상품을 선택하였겠지만 제가 방문한 지역이 베트남이었기 때문에 안심플랜 정도를 가입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서 위와 같은 보장 내용으로 결정하였습니다. 해외 의료비 항목에서 상해, 질병으로 각 2만 달러가 보장되므로 약 3천만 원 가까운 금액까지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큰 사고만 일어나지 않는다면 치료비로 충분한 금액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2. 해외여행보험 핸드폰 파손 보상 청구
해외여행보험을 가입 했더라도 보상 청구를 할 기회는 한 번도 없었는데 이번 해외 여행 중 핸드폰이 파손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핸드폰 액정은 무사했지만 뒷면이 깨지면서 산산조각이 났는데요. 다행히 여행 중에는 작동에는 문제가 없었고 한국에 돌아와서 수리를 하였습니다.
가까운 AS센터에서 수리 비용이 20만원이 발생하였고 앞서 가입 한 해외여행보험에서 휴대물품 파손/도난 항목에서 핸드폰 파손으로 인한 수리 비용 보상 신청을 하였습니다.
2.1 해외여행보험 휴대물품 파손 보상 신청 서류 (발급처)
① 휴대물품 수리 견적서 (핸드폰 수리점에서 발급)
② 휴대물품 수리비 영수증 (핸드폰 수리점에서 발급)
③ 비행기 티켓 (직접 촬영)
④ 휴대물품 파손 사진 (직접 촬영)
⑤ 휴대폰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통신사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발급)
마이뱅크에 휴대물품 파손 수리 비용 보상을 신청하였고 자기부담금 1만원을 제외하고 최대 20만원까지 보장 받을 수 있으므로 통장에 19만원이 지급 되었습니다.
의아했던 점은 분명 마이뱅크 보험에 가입 했으나 보상 카톡은 캐롯 해외여행 보험에서 보내주었습니다. 아마도 캐롯 보험사와 마이뱅크 보험사가 통합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쪼록 필요 서류를 모두 제출 하고는 특별한 문제 없이 바로 보험금이 입금되었습니다. 보상 과정이 까다로웠다면 불만이 생겼을텐데 이렇게 간단히 청구와 보상이 된다는 점이 놀라울 정도로 보장이 무리 없이 이루어졌습니다.
돈이 아깝다는 이유로 해외여행을 갈 때 보험을 들지 않고 가는 지인분들도 종종 계신데요. 저는 이번에 핸드폰 파손 청구를 하여서 오히려 가입 한 금액보다 더 큰 금액을 보상 받았습니다. 그러나 휴대물품 보상 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해외에서 벌어질 수 있는 사고나 질병으로 인한 치료비 보상일 것입니다. 해외여행보험은 비용이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으므로 사소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여행을 준비하실 때 꼭 가입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상 알면 돈이 되는 달달한 보험 꿀정보였습니다.